![](https://img.etoday.co.kr/pto_db/2016/08/20160802034011_914662_400_363.jpg)
천연원료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해독주스의 필수상식을 공개했다.
일명 클렌즈 주스로 불리는 해독주스는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음용 전 몇 가지 상식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해독주스에 대한 가장 흔한 오해는 채소를 삶은 후 갈아서 만든 주스를 먹으면, 채소를 그냥 먹은 것보다 영양분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채소에 포함된 영양분 중에는 가열했을 때 양이 늘어나거나 흡수율이 높아지는 성분이 있다. 하지만 채소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열을 가하면 파괴되는 영양분도 들어있다. 따라서 채소의 모든 영양분을 조화롭게 섭취하려면 채소를 삶은 후 갈아먹는 것보다 신선한 채소를 통째로 갈아먹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해독주스를 구매할 때, 영하의 온도로 가공하는 진공동결건조방식을 사용해 열에 약한 영양분까지 모두 담아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독주스만으로는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해독주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중에는 다른 식사를 전혀 하지 않고 며칠간 해독주스만을 마시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존에 먹던 고열량, 고지방 음식을 모두 끊고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주스만을 마시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들 수 있다. 하지만 탄수화물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우리 몸은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는데, 이 과정에서 지방과 함께 근육도 손실돼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고 다이어트 후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뀔 수 있다.
뉴트리코어 측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열량 섭취를 제한하고, 영양 부족을 해독주스로 보완하면서 근육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근력운동을 하는 등 정공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