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크리에이티브 아이콘’ 위촉…2018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홍보

입력 2016-08-03 16: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아이돌 그룹 빅뱅이 우리나라 새 국가 브랜드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 홍보에 나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빅뱅을 새 국가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의 홍보대사인 ‘크리에이티브 아이콘’(CREATIVE ICON)에 위촉했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아이콘’이 된 빅뱅은 6일(한국시간) 개막하는 2016 리우 올림픽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응원 메시지, 홍보 엽서 등을 통해 홍보 대사로 활동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 빅뱅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에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대한민국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달 4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국가 브랜드로 선정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800,000
    • -2.45%
    • 이더리움
    • 4,587,000
    • -3.74%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46%
    • 리플
    • 1,858
    • -11.06%
    • 솔라나
    • 343,200
    • -4.13%
    • 에이다
    • 1,340
    • -9.28%
    • 이오스
    • 1,120
    • +4.38%
    • 트론
    • 283
    • -5.03%
    • 스텔라루멘
    • 666
    • -6.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650
    • -5.51%
    • 체인링크
    • 23,240
    • -5.57%
    • 샌드박스
    • 789
    • +31.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