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악기 “피아노 내수 살리자” 백화점 직영매장 확대

입력 2016-08-05 1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8개월 만에 총 10곳 ‘영업 다변화’

침체된 내수 피아노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삼익악기가 직영매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대리점 위주인 기존 영업 방식과 달리, 올해 들어 백화점 중심의 직영매장을 대폭 늘리면서 영업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익악기는 이달 구로 AK백화점과 신촌 현대백화점에 자사 직영매장을 공식 오픈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익악기의 백화점 직영매장은 총 10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지난해 말 2곳에 불과했던 백화점 직영매장이 8개월 여 만에 5배 늘어날 정도로 삼익악기의 내수 시장 움직임이 분주하다.

삼익악기 관계자는 “실질적인 소비가 이뤄지는 백화점과 고급 아울렛에 직영매장을 오픈하면서 소비자들과 현장 접점을 확대시킬 계획”이라며 “상황이 되는대로 백화점 직영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게 올해의 중점 목표”라고 말했다.

기존 내수 피아노 시장에선 대부분 대리점 딜러 위주의 영업이 이뤄져 왔다. 하지만, 총 250만 대 규모로 추산되는 내수 시장 가운데 약 70%가 중고 거래로 파악될 정도로 신품 수요가 정체되면서 악기업체들의 고심도 커졌다. 실제 글로벌 업체 야마하코리아는 최근 한국에서 정규직 대신 계약직 비중을 늘리고 있고, 영창뮤직도 기존에 하지 않았던 중고사업에 나서는 등 업체들이 현 내수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은 긍정적이지 않은 편이다.

때문에 일각에선 삼익악기의 백화점 직영매장 확대가 내수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지 못할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이미 정체된 신품 수요를 자극하기엔 직영매장 확대로는 파급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삼익악기는 “백화점 직영매장을 통해 자사 피아노 노출도를 높이면 내수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일 것으로 본다”며 “직영매장을 통한 책임적인 내수 매출 관리가 가능한데다, 마케팅 효과로 각 지방 대리점들에게도 혜택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223,000
    • +1.1%
    • 이더리움
    • 3,551,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469,500
    • -1.68%
    • 리플
    • 777
    • -0.51%
    • 솔라나
    • 208,600
    • +0.38%
    • 에이다
    • 529
    • -3.11%
    • 이오스
    • 717
    • -0.14%
    • 트론
    • 206
    • +1.48%
    • 스텔라루멘
    • 13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100
    • -1.14%
    • 체인링크
    • 16,770
    • -0.47%
    • 샌드박스
    • 392
    • -0.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