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연말께 준중형 세단인 신형 쉐보레 크루즈를 출시, 말리부의 대박효과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한국GM은 당초 올 뉴 쉐보레 크루즈를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상반기에 임팔라와 중형 세단 말리부가 선풍적 인기를 끌자 분위기를 잇기 위해 출시 일정을 3~4개월가량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공개된 신형 크루즈는 기존 차량을 풀체인지한 모델이다. 알루미늄 터보 엔진이 적용돼 기존 크루즈에 비해 무게가 113㎏가량 줄었다. 연비는 ℓ당 17㎞다. 북미형 모델은 신형 1.4ℓ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153마력의 힘을 낸다.
한국GM은 신형 크루즈의 조기 투입으로 내수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국GM은 올해 상반기 내수시장에서 총 8만6779대를 판매했다. 전년 대비 21.6% 상승세로 회사 출범 이래 지난 14년간의 상반기 실적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말리부의 6월 내수판매는 총 6310대로 전년 대비 무려 360.2%가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차급을 뛰어넘는 크기와 우수한 주행성능,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은 물론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신형 말리부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편 한국GM은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인 볼트와 ‘범블비’로 유명한 스포츠카 카마로도 하반기에 선보인다. 2세대 모델인 볼트는 순수 전기차에 육박하는 18.4㎾h의 대용량 배터리와 2개의 전기모터,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Range Extender)을 기반으로 구동한다. 한국GM은 볼트를 지자체를 비롯한 국내 주요 카셰어링 파트너에 우선 공급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일반 판매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