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국내외 기업들에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을 공급하면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은 차별화된 쇼핑경험과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 등 매장 전체 영역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매장 내 고객행동과 구매이력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비디오분석을 적용해 매장 방문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컨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해준다.
우선 삼성SDS는 넥스샵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 세계 매장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에는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 업체인 주플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 세계 매장의 리테일혁신 솔루션 적용 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의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