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기업 CJ E&M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16년 2분기 매출 3573억 원, 영업이익 141억 원, 당기순이익 428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8%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28억 원으로 240.8% 증가했다.
CJ E&M은 2분기 방송광고 시장의 부진, 영화시장의 성장 정체 등 사업 안팎의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또 오해영', '디어 마이 프렌즈', '쇼미더머니5' 등 콘텐츠 경쟁력에 집중하며 매출 성장과 이익 안정성을 유지했다.
방송부문은 드라마 및 예능의 균형 있는 성장과 함께 콘텐츠 영향력을 평일로 확대하며 매출 2684억 원, 영업이익 205억 원을 기록했다. 디지털 광고 및 VOD, 해외 콘텐츠 판매도 고른 성장을 보이며 기타 매출 891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67.8% 상승했다.
영화부문은 상반기 한국 영화시장 정체와 개봉작 성과 미흡으로 영업손실 66억 원을 기록했으나 메르스에 대한 기저효과와 '아가씨'의 흥행으로 매출 406억 원을 달성했다.
음악부문은 서브 레이블 및 OST 확대 등 자체 음원의 신규 IP 확대를 통해 매출 472억 원을 달성했고, 공연부문은 매출 11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 증가했으나 '킹키부츠' 글로벌 투어 정산 지연 등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CJ E&M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디지털과 글로벌 확장이라는 기본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안투라지', '도깨비' 등 드라마 제작은 물론 해외 현지 합작 및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성과를 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