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33억7900만 엔(약 143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81억2300만 엔(약 4099억 원)으로 11% 줄었으며 당기순이익은 75억6400만 엔(약 813억 원)으로 42% 감소했다.
넥슨 측은 브렉시트의 영향 등으로 인해 엔화가 강세를 기록하며 매출액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했다. 환율변동을 고려하지 않은 매출액은 같은 기간 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중국 지역 내 매출 호조와 마케팅 비용, 변동비 등이 감소하며 가장 높은 수준의 전망치였던 수준을 기록했다.
2분기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중국 지역이 4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한국이 39%, 일본 10%, 유럽과 기타 지역 5%, 북미 5% 순이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중국 지역에서의 안정적인 성과에 힘입어 엔화 강세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이번 분기에는 일본 유명 개발사 ‘산쇼 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전략적인 초석을 다졌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하반기부터 ‘메이플스토리M’, ‘던전앤파이터 2D·3D 모바일(가칭)’, ‘로브레이커즈’, ‘천애명월도’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과 PC온라인 게임 라인업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의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의 올해 3분기 예상 매출액은 384억~413억 엔 범위로 전망했다. 예상 영업이익은 106억~129억 엔이며 예상 순이익은 96억~116억 엔 범위 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