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0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19억 원으로 15% 늘어났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매출이 25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해외매출은 267억원으로 0.3% 감소한 수치를 나타냈다.
국내매출은 웹보드 게임에서 모바일 부문의 성과가 상승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특히 ‘피망포커’는 지난 달 최고 매출 순위 10위에 도달하기도 했으며 신작 모바일 게임 역시 신규 매출원으로 기여했다.
해외매출은 자회사 일본 게임온에서 ‘검은사막’과 ‘아키에이지’ 등 주요 타이틀들이 선전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했지만 중화권 비수기 영향으로 로열티 매출은 감소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하반기에도 웹보드 게임의 지속적인 성장과 온라인과 모바일 신작을 추가적으로 선보이며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국내와 해외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한다”며 “하반기에도 추가 신작 출시 등 모바일 사업 역량 강화에 집중하는 한편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새로운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