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된 생활로 유명한 지코는 인터넷 등을 통해 “모든 분께서 금연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금연송을 만들었으며, 자신과 함께 해달라”를 메시지를 전달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지코는 자신의 인기곡 ‘보이즈앤걸즈(Boys & Girls)’ 1절을 금연 응원 내용으로 직접 개사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으며, 이 금연송은 17일부터 복지부가 금연홍보 목적으로 운영하는 핑거밴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코와 함께하는 ‘금연송 만들기 이벤트’는 17일부터 9월30일까지 핑거밴드 사이트와 찾아가는 오디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핑거밴드 사이트에서 지코의 금연송 음원에 따라 가사를 작사하거나 자신들이 제작한 랩 동영상을 등록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응모할 수 있다.
현장 오디션은 일부 지역, 또는 학교로 ‘찾아가는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코의 금연송 음원을 다운받아 자체 제작하거나 금연을 주제로 한 자유로운 형식의 랩으로 도전할 수 있다.
현장 오디션 장소는 총 3곳(서울 및 지방 2곳) 예정하고 있으며, 구체적 장소는 8월 하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핑거밴드 사이트와 찾아가는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최종 6인중 1등(1명) 300만원, 2등(2명) 각 200만원, 3등(3명) 각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10월23일에 예정된 금연 페스티벌에서 지코와 함께 무대에서 랩 실력을 선보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