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하나TV 개선은 ▲날씨정보, 네트워크 게임 등 부가서비스 강화 ▲자녀의 과다한 TV시청을 방지할 수 있는 자녀시청 시간제어 기능 추가 ▲검색 기능 등 서비스 접근성 강화 등으로 이뤄졌다.
먼저 하나로텔레콤은 언제든지 간편하게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날씨정보’ 서비스를 개시하고, 하나TV 고객끼리 네트워크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세븐포커’ 게임서비스도 추가하는 등 부가서비스를 강화했다.

하나TV의 ‘날씨정보’에서 관심지역을 설정해 놓으면 현재 날씨 및 예보를 볼 수 있다. 생활지수, 고속도로 공항 해상 날씨, 스키장 골프장 날씨 등 레저생활을 위한 기상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나로텔레콤은 누구나 리모콘을 이용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 15가지와 네트워크 게임 ‘맞고’를 제공한 데 이어 ‘세븐포커’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하나로텔레콤은 자녀의 TV 과다 시청을 염려하는 고객을 위해 ‘자녀시청 시간설정’ 기능을 마련했다. 1시간부터 24시간까지 하나TV 이용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시간이 경과 후 자동으로 인증창이 나타나 더이상 시청이 안된다.
기존의 검색기능에서 하위메뉴 검색기능 및 검색어 입력 자동완성기능을 추가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으며, JOY'(부가서비스) 메인화면 개편, 다운로드 상태표시 등 사용자 이용환경(UI)도 대폭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