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제공=토스랩)
토스랩은 자사의 업무용 메신저 잔디가 최근 누적 가입 팀 6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정식 서비스 출시 당시 5000여개였던 팀 수가 14개월 만에 약 12배 증가한 셈이다. 잔디는 최근 큐프라이즈 글로벌 투자대회 우승, 추가 30억 원 투자 유치 등과 맞물려 사용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잔디의 성장은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주로 나타났다. 국내를 중심으로 중국, 대만, 일본, 베트남 사용자 증가가 두드러졌다. 잔디는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개선 작업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같은 잔디의 확대로 사용자들의 월별 이메일 사용량과 정기회의 건수도 각각 80%, 75% 감소했다. 잔디는 올 하반기 동남아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토스랩 다니엘 챈 대표는 “최근 잔디를 사용해 성과를 낸 기업들이 늘어나며 잔디 도입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이와 같은 추세가 이어지며 현재 월 20% 이상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