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평택공단 임직원들이 헌혈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한미약품)
1981년 1월부터 시작돼 올해 36년째를 맞은 헌혈캠페인은 국내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이다. 창업주 임성기 회장이 1980년 11월 서울 지하철 시청역에 마련된 국내 첫 번째 헌혈의 집 개소에 발벗고 나선 것을 계기로 한미약품그룹 기업문화로 자리잡게 됐다.
이번 헌혈캠페인에는 한미약품그룹 임직원 348명이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 수는 5643명으로 늘어났다. 한미약품그룹이 지금까지 모은 헌혈량은 총 180만5760cc(1인당 320cc 기준)로, 최소 1만6929명에게 수혈할 수 있는 양이다.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헌혈증서는 혈액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 및 단체 등에 기증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 기간에는 서른 번째 헌혈에 참여한 평택공단 김세권 팀장(바이오글로벌보증팀)이 대한적십자로부터 헌혈유공자 은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미약품 총무팀 임종호 상무는 “매년 헌혈캠페인을 통해 고귀한 사랑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한미약품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한미약품 기업문화로 자리 잡은 헌혈캠페인이 지속·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