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ANVAS 「엔터테이너」로 명명된 신제품 PDP TV는 ▲새롭게 개발된 ‘X4Plus’ PDP패널을 적용해 밝기 및 명암비가 대폭 개선되었으며 ▲게임모드를 적용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하고 ▲절전모드를 추가해 절전효과를 높였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영화는 물론 스포츠,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생생한 화면으로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아 ‘엔터테이너’라는 펫네임을 붙였다.
‘XCANVAS 엔터테이너’는 50인치(127cm)이상 대형으로 확대되고 있는 PDP TV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6개 모델 중 5개 모델을 50인치로 구성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X4 Plus’라는 새로운 PDP패널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밝기와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키고, 잔상을 50% 이상 개선했다는 점이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화질개선 알고리즘’은 같은 흰색이라도 미세하게 붉은색이나 푸른색이 섞인 듯한 왜곡현상을 없애 순수하고 깨끗한 백색을 구현한다.
특히, ‘게임모드’를 적용해 아이들이 장시간 게임에 집중해도 눈에 피로를 주지 않는 편안한 화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반응 속도를 구현하고 어두운 영상의 화면도 선명하게 표현한다.
여기에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새로운 ‘절전모드’ 기능을 적용, 스포츠, 드라마 등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절전모드를 설정하면 소비전력을 최고 40% 정도까지 절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G전자 DDM(Digital Display&Media) 마케팅팀 이우경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화질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했다”며 “XCANVAS 엔터테이너’에 대한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대형화되고 있는 평판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