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는 EBS 교육방송과 함께 ‘EBS 모바일 수능영어듣기평가’ 서비스를 오는 20일부터 시작한다.
‘EBS 모바일 수능영어듣기평가’는 EBS에서 제작한 2000여개 이상의 수능 영어듣기평가용 연습문제를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듣고 풀 수 있는 교육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수험생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영어 듣기평가 문제를 ‘그림과 상황’, ‘감정과 의도파악’, ‘상황별 행동’ 등 7개 주제 별로 분류했다.
또한 그동안 학습했던 문제들은 ‘나의 보관함’ 메뉴에 저장되어 언제든지 쉽게 찾아 반복 청취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휴대폰으로 수능영어듣기평가 공부를 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KTF 휴대폰에서 ‘**0579’와 SHOW 또는 매직엔(Magicⓝ)버튼을 눌러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또는 SHOW 인터넷(또는 매직엔)버튼을 눌러 무선인터넷에 접속한 후 0. 교육-> 3. 중고등 -> ‘EBS 수능영어듣기평가’를 선택하면 된다.
KTF에서만 이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무엇보다도 월 5000원에 정보이용료는 물론 데이터통화료가 포함돼 추가 부담없이 영어듣기 공부를 반복적으로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정액제 가입자는 전자책 전문기업 ‘북토피아’의 온라인사이트(www.booktopia.com)와 EBS의 온라인 수능강의 사이트 ‘EBSi’(www.ebsi.co.kr)에서 모바일 수능영어듣기평가 전용 교재를 무료로 PC에 다운로드하거나 인쇄해 공부할 수 있어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다.
KTF 영상사업팀 김학림 팀장은 “학생들이 늘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본 결과 나온 서비스”라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WCDMA를 통한 양방향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이 교육과 학습통로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