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EBS와 AR·VR 기술 활용한 실감형 교육 서비스 개발

입력 2016-08-23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텔레콤은 EBS와 손잡고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양해각서(MOU)를 맺고 SK텔레콤이 보유한 AR·VR 기술과 EBS가 보유한 교육 콘텐츠를 결합해 조만간 실감형 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기존 교육용 AR·VR 콘텐츠는 모의 비행 훈련이나 대규모 공사 시뮬레이션 등 한정된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에 그쳤다. AR·VR 기술이 교육 전체 영역으로 확장 적용될 경우 TV·PC 등 2차원적인 영상 교육에서 벗어나 3차원 체험형 교육이 가능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2010년부터 AR·VR 기술 개발을 지속해왔다. 2014년 AR 플랫폼 ‘T-AR’, 2016년 AR·VR 통합 플랫폼 ‘T리얼’을 잇따라 공개했다. T리얼을 교육 콘텐츠에 적용하면, AR 기술을 이용해 동물원에 가지 않아도 교실에 다양한 동물들을 보여줄 수 있다. 또, VR 기술을 이용해 자체 구축한 우주공간을 유영하며 태양계를 탐험도 가능하다.

양사는 AR·VR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ETRI 등과 함께 미래창조과학부 국책과제(과제명: 고속 정밀 추적 기반 상호작용이 가능한 몰입형 체험 시설과 콘텐츠 개발 및 가상현실 실내 체험 공간 구축)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는 실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가상의 실감형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통해 체험·훈련·교육 등이 이뤄지는 몰입형 실내 가상현실 체험 기술을 개발 중이다. 좀비와 싸움을 벌이는 호주의 ‘제로 레이턴시(Zero Latency)’나 거대한 용을 사냥하거나 퍼즐이 숨겨진 미로를 탐험하는 미국의 ‘더 보이드(The VOID)’와 같은 체험형 시설 개발이 목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29,000
    • +0.13%
    • 이더리움
    • 4,740,000
    • +2.69%
    • 비트코인 캐시
    • 713,000
    • -3.84%
    • 리플
    • 2,018
    • -5.12%
    • 솔라나
    • 354,700
    • -0.98%
    • 에이다
    • 1,471
    • -1.93%
    • 이오스
    • 1,167
    • +9.89%
    • 트론
    • 300
    • +4.17%
    • 스텔라루멘
    • 775
    • +28.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00
    • -1.38%
    • 체인링크
    • 24,550
    • +5.5%
    • 샌드박스
    • 817
    • +49.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