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 지상파 DMB 통해 T-커머스 제공

입력 2007-08-20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로텔레콤은 국내 T-커머스(T-Commerce) 사업자 중 최초로 지상파DMB를 통해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T-커머스란 디지털방송을 통해 문자나 이미지 위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활동이 이뤄지는 TV전자상거래다.

이번 하나로텔레콤의 T-커머스 제공은 하나로텔레콤이 지상파DMB사업자인 YTNDMB의 데이터방송 채널 대역폭 일부를 임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하나로텔레콤은 명품, 이벤트, 레저/문화, 정보/가전, 생활/가정, 유아/교육 등 총 5개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T-커머스 브랜드를 '하나로홈쇼핑'으로 하고, 문화콘텐츠나 정보가전제품의 비중을 점차 늘려나가는 한편,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나로텔레콤은 2005년 3월 방송위원회로부터 T-커머스 사업권을 획득, 올해 4월부터 최근까지 스카이라이프를 통해서 '하나로홈쇼핑'이라는 이름으로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나로텔레콤 신사업추진팀 고석현 팀장은 “내년 이후 지상파DMB를 통해 데이터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단말기 보급 확산이 예상됨에 따라, 점진적인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면서 “하나로텔레콤은 T-커머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송사업자와의 제휴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710,000
    • -0.48%
    • 이더리움
    • 2,796,000
    • +1.41%
    • 비트코인 캐시
    • 486,000
    • -1.22%
    • 리플
    • 3,408
    • +3.52%
    • 솔라나
    • 185,000
    • +0.49%
    • 에이다
    • 1,056
    • +0.19%
    • 이오스
    • 739
    • +1.23%
    • 트론
    • 329
    • -0.9%
    • 스텔라루멘
    • 409
    • +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000
    • +1.17%
    • 체인링크
    • 19,980
    • +3.52%
    • 샌드박스
    • 413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