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은행은 무점포 개념 다이렉트 뱅킹서비스 HSBC 다이렉트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입출이 자유로운 다이렉트 저축예금에 연 5% 금리를 계속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된 HSBC 다이렉트는 런칭 100일을 기념, 6월부터 3개월간 입출이 자유로운 저축예금에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 ‘HSBC 다이렉트, 연5% 땡큐 페스티벌’를 한시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출시한 지 6개월만에 HSBC은행 개인금융사업부 수시입출금 잔고는 120% 이상 증가하고 예금 고객수는 두배로 증가했다.
이 같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HSBC은행은 오는 9월 1일부터 기존 및 신규 HSBC 다이렉트 고객에게 다이렉트 저축예금 계좌 일별 최종잔액 기준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연 5% 금리를 제공한다.
다이렉트 저축예금 계좌 잔액이 3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연 4%의 금리가 적용된다.
HSBC 다이렉트는 입금과 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최소예치금액, 예치기간 등의 조건없이 월복리식 이자계산법을 적용, 연 5%의 높은 이자 혜택을 고객에게 선사하고 예금자보호법에 의한 원금과 이자를 보장한다.
이 밖에도 HSBC 다이렉트는 무점포 개념으로 계좌개설에서부터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인터넷과 콜센터를 통해 24시간 365일 제공하고 기존 은행 지점을 운영하기 위해 들였던 비용을 최소화하고 높은 금리 및 무제한 수수료 면제 등의 실질적인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