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전자)
HDR(High Dynamic Range)은 차세대 초고화질 기술의 핵심으로,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켜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보여주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유럽 주요 콘텐츠사들이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에 HD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작년부터 UHD 서비스를 시작한 이탈리아의 ‘칠리(CHILI)’와 ‘인피니티(Infinity)’, 독일의 ‘비디오로드(Videolaod)’는 내년 상반기 안으로 HDR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네덜란드의 ‘인사이트TV(Insight TV)’와 스페인의 ‘RTVE(Radio y Television Espanola)’는 올 하반기 내에 UHD 서비스와 HDR 서비스를 동시에 도입할 예정이다.
앞서 HDR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 세계 최대 콘텐츠사 아마존(Amazon)과 넷플릭스(Netflix)는 올해 약 300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초고화질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퀀텀닷 SUHD TV의 완벽한 화질을 앞세운 전 세계 주요 콘텐츠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차세대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