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가 오는 30일 제5회 2007년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크루트는 "연세대학교 리더십개발원 취업진로지원팀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구직자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CJ그룹, 현대중공업, 우리은행, 한국전력이 참가한다"며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하반기 채용계획과 모집직종, 면접 비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500여 개 상장사의 채용계획을 조사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인크루트가 하반기 채용 특징, 규모, 전망 등 전반적인 하반기 채용시장의 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없이 30일 당일 오후 3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으로 오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설명회는 오후 3시부터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 참가한 구직자에게는 하반기 채용계획과 기업 채용 일정, 취업전략 등이 담긴 핸드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크루트는 "최근 주요 대기업의 구조조정 소식과 엇갈리는 경기 전망 속에서 하반기 채용시장이 예측불허인 상태에 놓여져 있어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가 불투명한 하반기 채용시장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기업별 취업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