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90% "추석 선물로 中企 제품 구매 의향"

입력 2016-09-02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표 제공=버즈니)
(표 제공=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10명 중 9명이 추석 선물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2일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 '홈쇼핑모아'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90.3%는 추석 선물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응답했다. 또한, 38.5%의 응답자는 평소 홈쇼핑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자주 구매한다'고 답했고, '한 번 이상 구매 경험이 있다'로 응답한 사람도 56.3%를 차지했다.

중소기업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50.2%는 제품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 큰 차이가 없었다’는 의견도 44.3%를 차지했다. 반면, 불만족스러움을 나타낸 응답자는 5.5%였다.

중소기업 제품 장점에 대해서는 ‘저렴한 가격'(45.9%)이 가장 많았고, ‘혁신적이거나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26.3%), ‘우수한 품질'(20.8%) 등을 뒤를 이었다. 구매물품 중 만족스러웠던 상품군은 ‘생활·주방'(35.6%) 1위 였고, 이어 ‘화장품/미용'(18.4%), ‘패션/잡화'(18%),’식품/건강'(14.7%) 등이 함께 거론됐다.

또한, 응답자 59.7%는 ‘홈쇼핑에서 보다 많은 중소기업 제품이 소개되길 원한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 방송 편성 비중이 적당하다’(28%), '중소기업 제품 방송 비중을 줄여야 한다'(12.2%) 등의 의견보다 많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862,000
    • +1.32%
    • 이더리움
    • 4,933,000
    • +6.06%
    • 비트코인 캐시
    • 717,000
    • +3.39%
    • 리플
    • 2,048
    • +5.73%
    • 솔라나
    • 331,200
    • +2.48%
    • 에이다
    • 1,408
    • +8.22%
    • 이오스
    • 1,132
    • +2.07%
    • 트론
    • 278
    • +2.96%
    • 스텔라루멘
    • 695
    • +10.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850
    • +1.68%
    • 체인링크
    • 24,820
    • +3.5%
    • 샌드박스
    • 857
    • -0.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