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유저, "일 평균 42분 즐긴다"

입력 2016-09-20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
(사진제공=와이즈앱)

국내 스마트폰 게임 이용자가 하루에 평균 43분, 한 달 평균 22시간 12분을 게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와이즈앱은 모바일게임 이용자가 한 번에 4분 28초씩 하루 9.6회, 총 43분을 게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들이 속한 커뮤니케이션은 1인당 하루 39분 42초를 사용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게임은 넷마블게임즈의 ‘모두의 마블 포 카카오’로 나타났다. 모두의 마블은 지난달 총 245만 명이 이용했으며 뒤이어 ‘마인크래프트(205만명)’, ‘놀러와 마이홈 포 카카오(192만명)’ 순이었다.

특히 올 여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포켓몬 고’는 지난달 총 109만 명이 이용했다. 7월보다 사용자는 50만 명 감소했으나 설치자는 줄지 않아 한국 정식 출시를 기다리며 삭제를 보류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785,000
    • +0.47%
    • 이더리움
    • 4,062,000
    • +1.68%
    • 비트코인 캐시
    • 479,500
    • +0.84%
    • 리플
    • 4,012
    • +5.03%
    • 솔라나
    • 249,800
    • -1.3%
    • 에이다
    • 1,138
    • +0.35%
    • 이오스
    • 937
    • +2.4%
    • 트론
    • 363
    • +2.25%
    • 스텔라루멘
    • 501
    • +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250
    • -0.27%
    • 체인링크
    • 26,710
    • -0.19%
    • 샌드박스
    • 541
    • +0.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