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1일(토)과 2일(일) 이틀간 영등포구 문래동 GS강서타워에서 신상품 초대전 행사를 열고, 홈쇼핑 방송 및 인터넷쇼핑몰, 쇼핑 카탈로그 입점을 희망하는 2백 여 중소협력업체와 상담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기발하고 우수한 상품을 개발하고도 판로를 찾지 못해 고민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되었다. 홈쇼핑 판매를 희망하는 협력업체들이 입점 신청부터 상품별 전문 MD(상품기획자)와의 상담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해 홈쇼핑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이해를 높였다는 평가다.
그 동안 홈쇼핑 판매를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은 GS홈쇼핑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입점 신청서를 접수하고 절차에 따라 상품 기획자와의 상담, 시장조사, 품질검사, 테스트 마케팅 등을 거쳐 최종 판매 방송을 해왔다. 그러나, 협력업체들은 입점 신청부터 상품기획자 상담 등의 과정이 복잡하고 오래 걸려 아쉬웠었다.
GS홈쇼핑 영업본부 김기호 전무는 “앞으로 신상품 초대전을 정례화해 우수한 신상품 발굴에 전력하는 한편, 중소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