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코스피(KOSPI)200 지수와 골드(Gold)지수, 원달러 환율과 연동해 최고 연13%의 수익을 추구하는 신상품 하이-믹스(Hi-Mix) 복합예금을 500억원 한도로 14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입대상 제한이 없으며,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 저축기간은 1년이다.
하이믹스 복합예금은 코스피(KOSPI)200 지수와 국제 금시세의 기준인 런던금시장 금지수 중 상승률이 높은 지수를 기준으로 고객 수익률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코스피(KOSPI)200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30% 이상 하락해도, 금값이 상승한 경우에는 금지수의 상승률만 계산하여 최고 연12%의 수익이 가능하다.
단, 저축기간 중 1회라도 기준대비 20%를 초과하는 지수가 관찰되는 경우에는 만기지수에 관계없이 연 6%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또한 가입시점 대비 만기시점의 달러대비 원화 환율이 강세로 전환되는 경우에는 연 1%의 추가금리가 지급된다.
이 예금은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는 주식시장 시황으로 인해 안정적인 투자처를 요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한 신상품으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Gold)과 대표적인 투자자산인 주식을 하나의 복합 상품으로 제공해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제공하는 복합 금융상품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하이믹스 복합예금은 적은 투자규모 및 복잡한 투자절차로 인해 분산투자를 실천하기 어려운 개인고객이 주식과 환율 및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복합 금융상품으로, 원금을 보장받으면서 일반 정기예금 대비 고수익을 얻고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