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보험사 콜센터에 욕설 “콜센터 직원, 스트레스 해소 대상 아냐!”

입력 2016-09-28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보험금 청구 서류를 제출한 즉시 보험금이 입금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 욕설 등으로 콜센터 직원을 괴롭힌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업무방해 혐의로 A씨를 검거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1일 오후 6시 20분께 한 보험사 콜센터에 전화해 보험금을 청구했으나 곧바로 지급되지 않고 하루가 지난 뒤 지급됐다는 이유로 상담원에게 1시간 40분 동안 항의하며 욕설을 퍼부은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약관에 따라 청구한 지 3일 이내에 보험금을 받으면 된다는 점을 알고도 보험금 지급이 늦었으니 5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상담원에게서 원하는 답을 듣지 못하자 폭언을 서슴지 않았다.

네티즌은 “콜센터 직원은 스트레스 해소의 대상이 아니다”, “저런 사람들은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 “서로 존중할 줄 아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48,000
    • -1.29%
    • 이더리움
    • 4,638,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697,000
    • -4.78%
    • 리플
    • 1,940
    • -9.64%
    • 솔라나
    • 345,300
    • -2.54%
    • 에이다
    • 1,415
    • -5.98%
    • 이오스
    • 1,168
    • +8.85%
    • 트론
    • 288
    • -3.68%
    • 스텔라루멘
    • 760
    • +23.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850
    • -5.01%
    • 체인링크
    • 23,370
    • -0.38%
    • 샌드박스
    • 863
    • +56.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