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는 중요무형문화재 매듭장과 자수장의 작품을 카드 디자인으로 담은 'KB 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KB카드가 선보이게 되는 'KB 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 22호 매듭장 김희진의 전통매듭 작품을 담은 디자인과 중요무형문화재 제 80호 자수장 한상수의 전통자수 작품 중 십장생을 담은 디자인 2종으로써 매듭장 디자인 기프트카드는 10만원권, 자수장 디자인 기프트카드는 50만원권으로 각각 발행된다.
매듭장 기프트카드는 매듭을 드리운 것처럼 기프트카드에 전통매듭을 담아냄으로써 정갈한 마음으로 예를 갖춰 드리는 기품 있는 선물로써의 가치를 높였고, 자수장 기프트카드는 불로장생을 염원하는 십장생을 우아한 색채로 표현하고 있는 전통 자수 작품을 통해 받는 사람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매듭장 김희진 선생과 자수장 한상수 선생은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계하고 있는 카드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멋스러움과 진정한 아름다움을 재발견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전통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고,
KB카드 관계자는 “KB카드는 지속적으로 국내 뿐 아니라 외국에까지 우리 전통문화와 무형문화재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