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연휴를 맞아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궂은 날씨와 전산 휴무에도 활기를 띠었다.
3일 이동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은 한 달여 만에 판매를 재개한 1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약 4만5000대가 판매됐다.
갤럭시노트7은 판매 재개 첫날 2만1000대가 나갔고 이후에도 1만대 이상 꾸준히 팔렸다. 지난 8월 중순 출시 직후 사흘간 약 20만대가 판매된 것과 비교하면 많지 않지만 리콜 사태 이후 재기를 모색하는 시기임을 고려하면 양호한 성적이다.
또 LG전자 V20도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출시된 V20은 이번 연휴 사흘간 하루 6000~7000대씩 약 2만대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V20 예약 판매 행사를 건너뛰는 대신 특별한 오디오,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부각하는 기기 체험 행사에 집중해 소비자들을 끌어모았다.
한편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오는 21일 출시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지면서 갤럭시노트7과 V20의 판매량 추이에 미칠 영향에 이목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