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와이즈앱)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과 사용자 수가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시장 조사업체 와이즈앱은 8월 한국 모바일 게임 현황을 4일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를 살펴보면 넷마블 게임즈는 퍼블리셔 별 사용시간에서 전체 게임 이용 시간의 16%를 차지해 가장 많은 시간 점유율을 기록했다. 뒤이어 선데이토즈가 7.4% 2위, NHN엔터테인먼트가 6.5%로 3위를 기록했다. 이용자 수 역시 넷마블게임즈는 613만 명을 기록해 선데이토즈의 349만 명과 치타 게임즈의 300만 명을 넘어섰다.
또 한국 남성은 한 달 평균 26시간 30분, 여성은 17시간 24분을 플레이했으며 연령별로는 30대가 가장 게임을 오래 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 장르는 아케이드, 퍼즐, RPG였으며 점심시간과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게임을 가장 많이 플레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