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파스퇴르, LB-9 요구르트 출시…LB-9 제품 확대

입력 2016-10-06 09: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B-9 제품 3종.(사진제공=롯데푸드)
▲LB-9 제품 3종.(사진제공=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지난 8월 선보인 LB-9(엘비 나인) 유산균 우유에 이어 LB-9 요구르트 신제품을 출시하며 LB-9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LB-9 요구르트 2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LB-9 제품은 전체 3종(우유 1종, 발효유 2종)으로 늘어나게 됐다.

LB-9 요구르트는 홈메이드 스타일의 발효유로, 우유에 오직 유산균만 넣어 발효한 제품이다. 순수한 원유를 일체의 첨가물 없이 유산균으로 발효해 수제 요구르트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500㎖ 마시는 대용량 병, 400g 떠먹는 대용량 컵 제품이라 가정에서 즐기기 좋다. 기호에 따라 마시는 병 타입, 떠먹는 컵 타입을 골라먹으면 된다.

g당 1억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들어 있어 한 제품당 400억에서 5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있다. 여기에 생존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 LB-9을 10억마리 더 넣어 기능성을 높였다.

LB-9은 롯데푸드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력해 개발한 김치 유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으로, 락토바실러스에서 따온 LB와 유익균 증가 등 유산균의 9가지 효능을 표현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LB-9 제품 라인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관계자는 “앞으로는 유산균이 들어간 식품을 고를 때 유산균주를 비교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며 “김치 유래 LB-9 유산균을 대표적인 유산균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287,000
    • +1.72%
    • 이더리움
    • 4,926,000
    • +6.55%
    • 비트코인 캐시
    • 715,000
    • +4.69%
    • 리플
    • 2,057
    • +8.32%
    • 솔라나
    • 331,600
    • +3.69%
    • 에이다
    • 1,423
    • +11.52%
    • 이오스
    • 1,131
    • +3.48%
    • 트론
    • 280
    • +4.87%
    • 스텔라루멘
    • 707
    • +12.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500
    • +2.3%
    • 체인링크
    • 24,970
    • +4.52%
    • 샌드박스
    • 863
    • +0.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