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가 중국 골드파이낸스코리아로 인수됐다는 소식에 강세다.
13일 오전 9시19분 현재 판타지오는 전 거래일 대비 16.80% 오른 28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판타지오는 최대주주 사보이이앤엠 외 2인이 보유주식 1362만4745주(27.56%)를 골드파이낸스코리아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주당 가액은 2202원으로 총 양수도 대금은 300억 원이다.
이로써 골드파이낸스코리아는 지분율 27.56%로 판타지오의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영화배우, 가수 등 30여 명의 아티스트를 보유한 판타지오는 매니지먼트, 드라마ㆍ영화 제작, 부가콘텐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골드파이낸스코리아의 한중 문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기반이 될 전망이다.
골드파이낸스코리아의 JC그룹 워이지에 대표이사는 "판타지오만의 독보적인 아티스트 프로듀싱 시스템과 그룹의 자본, 중국 전역의 네트워크 결합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판타지오의 훌륭한 인적자원에 물적자원을 과감하게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판타지오 나병준 대표는 "관객에게 향유의 기쁨을 선사할 블록버스터를 연출하는 심정으로 투자자, 주주, 직원, 팬 등 이해관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경영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