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선물거래소(KRX) 유가증권시장본부는 11일 지리적 제약으로 수도권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지방소재 비상장기업의 참가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일 부산을 시작으로 창원(13일), 구미(18일), 울산(19일), 광주(10월 9일), 천안(10월 10일) 등 주요도시 및 산업단지를 순회하며 2007 지방 상장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RX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방소재 대규모 국가산업단지 순회 방식으로 개최하고 기존에 설명회 개최실적이 없는 지역까지 확대해 실시한다"며 "그동안 지방 상장설명회는 부산, 대구, 광주 등 3개 대도시를 중심으로 실시해 온 반면 올해에는 설명회 개최지역을 확대해, 지방소재 국가산업단지를 순회하며 공단입주기업을 직접 방문, 상장간담회 형태로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KRX는 이번 설명회가 기업입장에서 상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설명회에서 유가증권시장 상장요건, 주요 심사기준 및 성공적 IPO를 위한 단계별 대응전략에 이르기까지 상장관련 제반절차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RX는 또 최근 증시여건의 호전으로 향후 상장에 관심을 갖는 기업의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상장설명회의 참가대상에 제한은 없으며 참가방법은 KRX(www.krx.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설명회 일정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