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신한은행ㆍ우리은행 뒤이어

입력 2016-10-14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은행이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이 2위, 우리은행이 3위로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일 은행 브랜드 중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을 대상으로 한 ‘2016년 10월 은행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내놨다.

지난 9월 21일부터 이달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454만421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통상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해 측정했다. 조사 결과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순으로 브랜드 평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은행은 △참여지수 400만9800 △미디어지수 109만1232 △소통지수 521만4556 △소셜지수 95만5200으로 브랜드 평판지수 1127만788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 브랜드 평판지수 1252만3390보다 10% 하락한 수치다.

신한은행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1116만8486(△참여지수 289만8900 △미디어지수 79만1136 △소통지수 321만5740 △소셜지수 426만2710)으로 나타났다. 우리은행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1353만3828(△참여지수 310만9600 △미디어지수 106만6176 △소통지수 340만3928 △소셜지수57만3220)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우승자 스포일러 사실일까?"…'흑백요리사', 흥미진진 뒷이야기 [이슈크래커]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10월 1일 임시공휴일…어린이집·병원·은행·택배·증시도 쉬나요?
  • 일본기상청의 제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국 쪽으로 꺾였다?
  • 올해 딥페이크 피해 학생 총 799명·교원 31명
  • 단독 6개월 새 불어난 부실채권만 16.4조…'제2 뱅크런' 올 수도[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上]
  • 검찰, ‘음주 뺑소니’ 김호중에 징역 3년 6개월 구형…“국민적 공분 일으켜”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52,000
    • -2.99%
    • 이더리움
    • 3,450,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452,000
    • -1.74%
    • 리플
    • 828
    • -0.24%
    • 솔라나
    • 206,200
    • -0.43%
    • 에이다
    • 505
    • -3.44%
    • 이오스
    • 708
    • +0.14%
    • 트론
    • 205
    • +0%
    • 스텔라루멘
    • 134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2.8%
    • 체인링크
    • 15,940
    • -3.74%
    • 샌드박스
    • 369
    • -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