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실시간 소통 서비스 라이브쇼핑 ‘생생샵’ 오픈

입력 2016-10-17 09: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닷컴이 17일부터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 (사진제공=롯데닷컴)
▲롯데닷컴이 17일부터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 (사진제공=롯데닷컴)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17일부터 전문 쇼핑플래너가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Video commerce)’ 방식의 특화 매장이다. ‘비디오 커머스’란 동영상 컨텐츠와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를 합쳐 만들어진 신조어다. 상품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소구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홈쇼핑처럼 영상을 통해 제품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상품전문가가 소비자가 궁금해할 부분을 직접 시연하면서 보다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 컨텐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며 많은 온라인쇼핑몰이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롯데닷컴은 여기에 생방송이라는 특징을 더 추가했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을 진행한다.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쇼핑플래너가 소개하고, 고객은 롯데닷컴의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생방송 도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고객의 질문에 쇼핑플래너가 생방송 도중 바로 답을 주기 때문에 양방향 소통이 된다는 점도 생생샵(#)의 묘미다. 본 매장은 롯데닷컴 앱을 다운받은 후 검색창에서 ‘생생샵’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생생샵을 시범 운영한 롯데닷컴 측은 “한 개 상품당 평균 8000여 명의 고객이 해당 방송을 시청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27,000
    • -0.68%
    • 이더리움
    • 4,057,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97,800
    • -1.91%
    • 리플
    • 4,102
    • -2.15%
    • 솔라나
    • 286,500
    • -2.39%
    • 에이다
    • 1,163
    • -1.77%
    • 이오스
    • 952
    • -3.35%
    • 트론
    • 365
    • +2.24%
    • 스텔라루멘
    • 518
    • -2.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50
    • +1.01%
    • 체인링크
    • 28,480
    • -0.11%
    • 샌드박스
    • 593
    • -1.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