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션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의 디자인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Make Next Creative'를 주제로 한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UI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생 및 2007년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무엇보다 다음의 서비스 철학이 반영된 메인페이지 리뉴얼 디자인을 비롯해 다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개발 및 제안이 가능하다. 또한 다음 기업 및 각 개별 서비스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및 브랜드 홍보물 등에 대한 응모도 가능하다.
특히 수상자 전원에게는 다음 입사 특채선발의 혜택이 주어지며, 대상격인 '파이오니어' 1명 및 '이노베이터' 2명에게는 각각 100만원,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전원 도쿄 디자이너스 위크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스팟라이트'상에 선정된 5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지원은 개인으로만 가능하며, 공식홈페이지(ddc.daum.net/2007)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시상작은 내달 10일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