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ㆍDJSI) 평가에서 세계 최고 등급인 ‘DJSI 월드’ 지수를 획득한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는 세계적 금융 정보 제공 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 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으로 매년 전 세계 2500대 기업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발표하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경영 지수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DJSI 월드 평가 각 항목 중 환경전략 및 기후정책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폐기물 재활용률 88%를 달성하는 등 저탄소 녹색경영을 전사적으로 적극 실천하고 있다.
나아가 협력사와 탄소파트너십을 체결해 협력사의 기후변화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녹색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부사장은 “이번 DJSI 월드 지수 획득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LG디스플레이의 그간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사회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