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공간 효율성을 강화한 2017년형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용량 냉장고를 구매하고도 정리정돈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김치, 화장품, 채소, 캔 음료 등을 손쉽게 보관 할 수 있도록 전용 공간을 마련해 활용도를 높였다.
3도어 구조를 갖춘 클라쎄 큐브는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는 달리 왼쪽의 냉동 공간과 함께 오른쪽 냉장 공간을 상, 하 두 부분으로 나눈 3도어 구조를 적용했다.
독립 냉장공간인 오른쪽 상단부는 이중 밀폐돼 화장품, 물약 등의 생필품을 다목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 스페이스’와 캔음료를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캔 음료 큐브’로 구성됐다. 하단부는 김치 보관 전용‘맛냄 김치큐브’ 와 야채 보관을 위한 ‘싱싱 야채큐브’공간으로 분리했다. 왼쪽 냉동공간에는 얼음만을 보관하는 ‘꽁꽁 아이스큐브’로 구성됐다.
특히, 냉동실, 냉장실, 스페셜 큐브 모두 독립된 냉기 순환구조를 채택해 각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냉장고를 구동하는 핵심 부품인 압축기의 경우 10년간 무상보증을 시행할 예정이다.
디자인도 강화했다. 글라스 도어 안쪽에 3D 프린트 공법을 적용, 메탈 패턴을 인쇄하는 방식을 채택했고 유리 전면에 안티핑거프린트(Anti-fingerprint) 인쇄 공법으로 손자국이 남지 않는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다. ‘프레시 에어케어 탈취’로 악취를 제거 뿐 아니라 미생물, 곰팡이도 억제해 준다.
신제품은 800ℓ대 용량으로 스틸 엣지, 디바 화이트 등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170만 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