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공공자산 공매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 이용자의 생생한 공매 입찰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실시한 ‘2016년 온비드 이용수기 공모전’(8월 3일∼9월 21일)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온비드는 캠코가 2002년 10월 오픈한 온라인 입찰(Online Bidding) 시스템이다. 모든 공공기관의 자산처분 공고, 물건·입찰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공공자산 입찰 시스템이다.
캠코는 온비드를 통해 낙찰받은 부동산·동산 활용 사례와 공공기관 자산 처분 사례 등 69편을 접수받아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6편, 장려상 13편 등 22편을 수상작으로 뽑았다.
대상은 꼼꼼한 사전조사로 주택 구입에 성공한 ‘내 집 마련의 꿈’(임미경)이 차지했다.
수상자는 수기에서 “온비드에서 제공하는 공매낙찰가율이라는 지수를 통해 입찰금액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 참 행복한 순간이었다. 지금도 자주 온비드에 접속해 유용한 재테크 정보를 접하곤 한다”고 기술했다.
최우수상에는 중고 승합차를 낙찰 받은 캠핑카 사용 후기인 ‘하루 24시간을 가족의, 가족에 의해, 가족을 위해 쓰게 만든 우리 가족의 슈퍼 캠핑카’(현경훈)와 기차역 빈 사무실을 임대받아 웨딩사업에 활용한다는 내용의 ‘창업 도우미 온비드’(진경호)가 선정됐다.
캠코는 수상작을 온비드 홈페이지 이용수기 코너와 캠코 블로그(blog.naver. com/blogkamco)에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