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업 대표상품] 홈플러스 ‘좋은상품 1A우유’

입력 2016-10-21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첫 정부인증 친환경 탄소라벨

연세우유와 함께 만드는 ‘홈플러스 좋은상품 1A우유’는 연간 100억 원 매출, 연 판매량 600만 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밀리언셀러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2015년 기준 좋은상품 1A우유(1ℓ) 판매량은 약 611만 개로, 2위인 NB 상품 판매량(168만 개)보다 268%가량 많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또 닐슨코리아의 우유 시장 점유율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채널의 우유 판매량 1위는 홈플러스 좋은상품 1A 우유가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는 PB 우유의 성장에 대해 가격경쟁력 결과라고 설명한다. 홈플러스 좋은상품 1A 우유 가격은 1790원으로 시중 NB 우유(서울우유, 1ℓ, 2480원) 대비 30% 가까이 저렴하다. 특히 재작년 하반기 업계의 전반적인 우유 가격 인상 이후 저렴한 PB 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 제품은 2009년 국내 처음으로 정부 인증(한국환경산업기술원) 탄소라벨을 부착한 친환경 상품이다. 연세우유가 제조되는 연세우유 아산공장은 생산 단계별로 철저한 무균화, 무결점의 위생관리를 하고 있다. 이에 우유업계 최초로 소비자안전대상 수상, 대학 우유 최초 1998년 HACCP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위생시설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아울러 연세대 의과대학 및 식품 관련 저명한 교수들로 이루어진 ‘식품과학위원회’를 구성, 자문과 검증을 통해 품질향상 및 연구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밖에 제품 생산책임제 및 품질관리 담당제를 시행하는 등 식품안전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803,000
    • -1.67%
    • 이더리움
    • 4,726,000
    • +2.76%
    • 비트코인 캐시
    • 707,000
    • +4.82%
    • 리플
    • 2,099
    • +3.25%
    • 솔라나
    • 353,400
    • -0.65%
    • 에이다
    • 1,485
    • +13.01%
    • 이오스
    • 1,067
    • +8.77%
    • 트론
    • 295
    • +5.73%
    • 스텔라루멘
    • 709
    • +69.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50
    • +5.01%
    • 체인링크
    • 24,450
    • +12.88%
    • 샌드박스
    • 575
    • +15.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