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24일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실시하는 ‘동계 교원 증권경제 직무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투교협은 매년 교원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중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금융환경 변화와 금융시장 및 상품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를 높여 청소년들에게 실제 금융교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수자는 각 시․도교육청이 인정하는 연수학점(일반 2학점, 심화 1학점)이 부여된다.
교육과정에는 학교금융교육의 필요성, 금융투자상품,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등 자본시장 관련 금융지식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이해, 금융교육활성화방안 분임토의 등 교육기법 관련 내용이 담겨있다.
전․현직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꾸려져 금융투자에 전반적인 이해와 실물경제의 흐름에 대해서도 현장감 있는 내용을 전달한다.
모집과정은 3개 과정(각 과정별 40명)으로 연수비용은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24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가능하다. 서울지역 교원이 우선 선발대상이다.
한편 투교협은 온라인 교원직무연수(1학점) ‘학교금융교육에 필요한 금융투자의 이해’(www. teacherville.co.kr 수강 가능)를 신규 개발해 연중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