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올해 3분기 매출액이 1조131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 단일 분기 매출액이 1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은 28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6%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980억 원을 기록해 69.5% 늘어났다.
사업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광고 분야가 7495억 원(74.0%)으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콘텐츠 2275억 원(22.5%), 기타 360억 원(3.5%) 순이었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64%를 달성했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매출의 확대 속에 전년 동기 대비 27.7% 성장한 7495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광고의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72.0%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의 21%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2.8% 감소한 2275억 원을 나타냈으며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 상품 매출 호조로 인해 86.3% 증가한 360억 원을 달성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지난 3분기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대와 오픈 플랫폼 강화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네이버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우수 인재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