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덕 LG디스플레이 사장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무기로 프리미엄 TV 시장 석권 의지를 다졌다.
여 사장은 27일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케리호텔에서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개최한 ‘OLED 설명회’에 참석해 “3년 내 전세계 프리미엄 TV시장의 50%는 OLED가 차지할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생산, 판매, 고객, 품질 4가지 측면에서 OLED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만큼 OLED로 프리미엄 TV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산측면에서 여 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LCD보다 훨씬 어려운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80%이상의 안정적인 생산수율을 달성해 8월부터 월 10만 대 이상의 제품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라인 투자를 통해 2017년도 200만 대, 2018년도에는 250만 대까지 생산 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판매와 관련해서는 “올해 9월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달성한 여세를 몰아 이미 중국, 북미, 유럽 등 글로벌 하이엔드 시장에서 OLED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특히 북미의 경우 55인치 OLED는 2000달러 이상, 65인치 OLED는 3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50% 이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여 사장은 OLED TV 품질에 대해서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OLED 품질은 일반 가정에서 10년이상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수준으로, 품질에 있어 매우 엄격한 독일과 일본 업체들도 OLED TV의 완벽한 화질과 품질을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중국 대표 가전업체인 스카이워스, 콩카, 창홍과 LG전자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로 OLED TV를 출시해 프리미엄 TV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부터는 필립스도 중국에서 OLED TV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놓고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9개 글로벌 업체들이 OLED TV를 전시한 IFA 2016을 기점으로 글로벌 가전업체들이 OLED TV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 중국을 필두로 유럽으로까지 OLED 연합군이 확대될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여 사장은 “생산, 판매, 고객, 품질 4가지 측면에서 만반의 준비를 마친 LG디스플레이는 OLED로 프리미엄 시장을 석권하고자 한다”면서, “이를 위해 LG디스플레이는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이 OLED의 가치를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중국 고객들과 함께 더욱더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