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 솔루션 기업인 싸이버로지텍이 일본의 해운ㆍ물류 회계솔루션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AIS와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싸이버 로지텍은 "지난 17일 한ㆍ중ㆍ일 공동 마케팅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며 "이에 따라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루션 간 시너지 구현과 잠재고객 공동 개척 등 한ㆍ중ㆍ일 시장에서의 효과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싸이버로지텍 최장림 대표는 "당사의 벌크, 3PL 및 포워더 시스템 등 해운 물류 업무 솔루션과 AIS사의 회계솔루션을 결합하여 해운물류 고객에게 특화된 최적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어 "또한 양사의 고객 기반을 공유함으로써 한국, 일본, 중국 시장에서 양사의 영업 활동에도 커다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싸이버로지텍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및 중남미에 이르는 해외 사업 망을 통해 글로벌 물류 정보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물류 정보화 컨설팅에서부터 정보전략기획, 솔루션 공급, 정보화 사업 수행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 까지 글로벌 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IS사는 지난 1983년 창립 이래 해운 물류 업계에 특화된 독보적인 회계 솔루션을 도입해 해운 물류 업계에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양사의 제휴가 각각의 대 고객 제품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에서의 신속한 시장 선점에도 동반 상승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