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한국 증시는 33.07포인트 하락했다. 새로울 것도 없는, 이제 당연하게 여기는 외국인의 코스피 매도와 더불어 선물 매도가 동시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한국 시간으로 수요일 오전 3시 14분에 미국의 FOMC는 금리와 재할인율을 각각 0.50%포인트 인하했다.
평택촌놈은 미국의 금리인하 폭이 예상보다는 크지만, 그것은 '만병통치약'이 아닌 '마약'과 같은 조치라고 비유했다. 금융경색이 시작되면서 긴급자금 추가투입(진통제)으로는 금융위기(통증)가 해소되지 않기 때문에 금리인하(마약)는 특단의 조치라는 설명이다.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는 19일 전략으로 흥분하지 말고 현물은 지수에 따라 비중40~80%에 우량주는 고점매도, 개별주는 선별매수로 대응하라"고 조언했다.
글로벌 증시의 허약한 모습은 미봉책에 불과한 금리인하 덕분에 일시적으로 투자심리가 호전될 수도 있겠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이 여전함에도 단행했다는 측면까지 고려할 때 오히려 경제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를 입증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정오영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대표는 "미국은 2004년 6월 30일~2006년 6월 29일까지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상승했기 때문에 금리인하가 상승을 담보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상승 장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하락 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어야 진짜 주식전문가, 투자고수"라며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 대응하기 어려운 초보자라면 시장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된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매일 신규추천은 우량주 1~2종목, 개별주 1~2종목, 첫 상한가 공략주 0~2종목 등으로 압축해서 추천 한다"며 "모든 종목에 대한 명확한 매매기준을 제시하고 있는데, 적중하는 종목은 분봉매매까지 시도하면서 수익극대화를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