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군입대나 해외 유학, 출장 등으로 이동전화를 장기간 일시 정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휴대폰 없이도 전화를 걸거나 음성ㆍ문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패트리어트 서비스'를 20일부터 선보인다.
'패트리어트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만 유지하고 착발신은 할 수 없었던 장기 일시정지 고객들이 공중전화, 일반 유선전화, 타인 휴대폰 등을 이용해 자신의 번호로 제 3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고, ARS를 통해 음성 및 문자 메시지를 확인할 수도 있어 휴대폰 없이 장기 간 출타 하더라도 가족, 친지, 친구들과 원활하게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공중전화나 일반 유선전화를 통해 자신의 휴대폰번호로 전화를 걸면 비밀번호 입력 후 간단한 인증을 거쳐 ‘소리샘’과 유사한 패트리어트 ARS 서버에 접속하게 된다.
이 ARS를 통해 음성 메시지를 청취할 수 있고, 음성으로 변환된 SMS도 들을 수 있으며 전화 걸기 메뉴를 통해 전화를 걸어 상대방의 휴대폰에 자신의 번호가 나타나게 할 수도 있다. 또한 공중전화 요금이 부족할 때에도 수신자부담 전화인 1677콜렉트콜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 서비스의 주 이용 고객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군ㆍ경찰 입대자인 점을 감안해 별도의 요금 없이 무료로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장기 일시정지 서비스 가입 후 가까운 SK텔레콤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