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07년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증권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모델로, 고객들의 서비스 경험에 의한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 한국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지수이다.
한국표준협회는 54개 업종 227개 기업과 자치단체, 경찰 및 세무 행정기관 5개 업종 61개 기관 중에서 주요 이용고객에게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 조사를 실시해 매년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발표하고 있다.
이번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증권부문 1위로 선정된 우리투자증권은 선진금융형 종합자산관리상품인 '옥토'와 자산배분형 랩어카운트 '옥토랩',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익을 되돌려주는 '오토 머니 백' 서비스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HTS와 홈페이지 같은 온라인거래 시스템의 이용 편리성 및 고객에 대한 친절도, 적극적인 고객 응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증권거래 시스템뿐만 아니라 직원 만족도에서도 우위를 나타냈다.
한편, 시상식은 19일 쉐라톤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