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FOMC의 0.5%포인트 금리인하 결정에 18일(현지시간) 미 증시가 3%에 가까운 폭등세를 기록하며 마감했다.
국내 증시 역시 불확실성 등의 악재가 해소되었다는 점에서 19일 장 초반부터 급등세를 기록하며 강력한 시세를 분출하고 있다.
특히 조정국면을 이어갔던 증권주를 비롯한 금융주가 폭등하며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고, 올해 강력한 핵심 실적주로 부각됐던 조선, 철강, 화학, 항공, 해운주 등이 탄력적인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FOMC의 금리인하가 투자심리 안정에 크게 기여하며 강력한 상승모멘텀을 연출하고 있는 것이다.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의 대표 애널리스트 미스터문은 "국내증시가 20일 오전 9시 발표 예정인 FTSE 선진국 지수 편입 호재까지 이어지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 다시금 강력한 대세 상승 랠리를 이어 갈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전망했다.
더욱이 3분기말 윈도우드레싱 효과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1900 회복은 물론 조만간 2000 재돌파 시도가 나타나는 등 추가 급등세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그런 맥락에서 미스터문은 "현 시장은 핵심 주도주와 핵심 실적주를 자신 있게 공략해 볼 필요가 있다"며 "최근 조정장세로 저가 매수 타이밍을 제공하고 있는 STX, STX 조선, S&T중공업, SKC 등의 경우 폭발적인 실적 개선에도 불구하고 현 주가가 절대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에서 보다 강력한 상승 탄력이 기대 돼 매수홀딩 전략을 지속하며 집중적인 공략을 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3분기말 윈도우드레싱효과 최대수혜주는 조선주가 될 전망이라며 STX조선을 예의 주시 할 것을 권했다.
STX조선은 건조단가 상승으로 강력한 어닝모멘텀이 예상되는 것은 물론, 자회사인 STX팬오션의 지분을 38.9% 보유하고 있는 상태로, 오는 21일 STX팬오션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면 지수 모멘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하이리치(www.hirich.co.kr)는 미스터문과 독립선언, 상도, 황제개미의 고품격, 고수익 증권방송을 매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장중 실시간 생방송으로 서비스 하고 있으며, 황제개미의 장 마감시황 및 종목진단방송은 오후 3시 30분부터, 독립선언의 실전투자를 위한 급등주 종목발굴 교육방송은 매일 저녁 9시부터 서비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