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입력 2016-11-02 11:20 수정 2016-11-02 18: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 항공사’에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지난 7월에서 9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한 노선 네트워크 확대 △A380 신규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인천-삿포로 주 7회 신규 취항 △인천-로마ㆍ델리 주 5회 증편 운항 △인천-부다페스트ㆍ이창ㆍ리장 전세기 운항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폭 넓은 여행 선택권을 제공했다. 또한 총 6대의 A380 도입을 완료해 10월 말부터 인천-LA 일 2회, 겨울 성수기 기간 동안 인천-시드니 일 1회씩 A380 항공기를 투입,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국내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900,000
    • -0.81%
    • 이더리움
    • 4,608,000
    • -2.85%
    • 비트코인 캐시
    • 686,500
    • -7.35%
    • 리플
    • 1,911
    • -10.7%
    • 솔라나
    • 343,100
    • -4.03%
    • 에이다
    • 1,386
    • -7.91%
    • 이오스
    • 1,142
    • +6.04%
    • 트론
    • 284
    • -6.58%
    • 스텔라루멘
    • 731
    • +2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600
    • -7.33%
    • 체인링크
    • 23,200
    • -3.57%
    • 샌드박스
    • 791
    • +41.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