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최근 커피전문점 이디야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는 특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한 제휴카드 '이디야 신한 신용카드'와 '이디야 신한 체크카드' 등 2종을 이달 말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카드는 이디야 커피 체인점에서 결제시 30~50%할인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소셜커머스(쿠팡, 티켓몬스터, 위메프), SPA(유니클로, H&M, Zara), 다이닝(포잉, SG다인힐) 등 가맹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상품 출시에 맞추어 오는 29일부터 3개월간 이디야 카드(신용·체크)를 온라인을 통해 발급 받은 모든 고객에게 무료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와 이디야는 디지털 혁신전략에 기반한 플랫폼 사업도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 FAN(판)'과 이디야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연계해 향후 페이 결제 시스템, 온라인 주문 등 온라인 멤버십 관리를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전국 보유 매장 1위사로 국내 커피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켜온 이디야와 카드업계 리딩 컴퍼니인 신한카드가 전방위적으로 사업 협력을 추진하게 된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두 회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향후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