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는 앱솔루트 명작 퀴즈 풀고 영상 소문내기, 단 하나뿐인 앱솔루트 명작 만들기, 앱솔루트 명작 업그레이드 축하댓글 남기기 등 세 가지로 진행된다.
매일아이닷컴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14일에 진행된다. 세 개의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면 최대 세 번까지 선물을 획득하는 행운을 노려볼 수 있다.
새로워진 앱솔루트 명작을 소개하는 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후 이어 진행되는 앱솔루트의 영양 시스템, 시력 구성 성분인 루테인, 클린캡에 대한 퀴즈를 맞히고 영상을 공유한 SNS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1000명에게 매일유업 커피 음료 바리스타룰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아기 사진으로 앱솔루트 명작 제품 패키지를 꾸미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간단히 응모할 수 있으며, 켄싱턴 제주 호텔 여행권(1명), 발뮤다 에어엔진(2명), 궁중비책 선팩트SPF 45(30명)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앱솔루트 명작의 새로워진 성분과 효능, 외형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작성하는 세 번째 이벤트는 정성스러운 축하 메시지를 남긴 분 중 10명을 추첨해 앱솔루트 명작 3단계 1캔을 증정한다.
한편 매일유업은 올해 9월 앱솔루트의 대표 분유인 명작, 유기농 궁, 센서티브 등 3종을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연구 결과를 토대로 제품의 핵심 영양성분을 모유에 가깝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