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료미용교류협회(AMAEA)가 주관하는 ‘2016 아시아 의료미용 학술대회 및 아시아 최강브랜드 명인대상 시상식’이 13일 인천 공항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18개국 1000여명의 의료미용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특히 중국 쪽에서 중국공영채널 중앙방송(CCTV), 베이징 방송(B-TV), 상하이 동방TV 등 메이저 방송사와 유쿠(YOUKU), 텅쉰 등 인터넷 방송사까지 중계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의료미용 전문가들의 성형미용 분야 신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학술 발표가 진행되며, 중국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각국의 의료 및 미용관련 신제품 전시회와 바이어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전북 익산에 위치한 화장품 생산회사 이앤코리아는 전문 보석장인이 직접 수공으로 만든 보석과 최고 품질의 화장품을 결합한 ‘최고급 보석화장품 세트’를 한정 생산해 선보인다. 또 미용장비 생산업체인 SJ글로벌(SJ GLOBAL) 등을 비롯해 의료미용 제품 업체들이 자사의 신제품 및 신기술을 시연한다.
올해 처음 시상하는 아시아 최강브랜드 명인대상은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을 비롯해 탤런트 현석 씨, 최정환 이앤코리아 대표, 전향희 에스제이글로벌 대표, 김근식 동방메디컬 대표 등 아시아 각국에서 총 48명이 수상한다.
이의한 아시아의료미용교류협회 총재는 “의료미용 관련 전문가와 미용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가해 상호 교류하는 자리”라며 “의료미용에 관한 정확한 지식과 신기술들을 접해 서로 이익을 공유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