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고객과의 소통 창구인 공식 블로그 ‘플레이 기아’를 새롭게 단장해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난 ‘플레이 기아’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고객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 공유할 수 있다
기아차는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답변하기 위한 창구로 ‘K에게 말해봐’, ‘알려드립니다’ 메뉴를 개설했다.
‘K에게 말해봐’는 자동차와 관련된 사소한 질문부터 기아차에 대한 궁금한 점, 속상한 점, 자랑하고 싶은 점 등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문의가 많은 의견은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해 고객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알려드립니다’는 일종의 공지사항으로, 기아자동차의 공식적인 입장과 정보를 신속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메뉴다.
‘달려볼래’ 메뉴에서는 일반고객들의 시승기 등 고객 제작 콘텐츠로 꾸려지고, ‘K갤러리’ 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찍은 차량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는 ‘플레이 기아’ 오픈을 기념해 30일까지 ‘K에게 말해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K에게 말해봐’ 메뉴에 의견을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증정할 예정이며 1등(1명)에게는 ‘LG 그램 노트북’을, 2등(30명)과 3등(500명)에게는 ‘다이캐스트카 SET’와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을 각각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플레이 기아는 기존의 일방적인 기업 소통 방식이 아닌, 고객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기는, 기아자동차만의 소통 방식”이라며 “공식 블로그 ‘플레이 기아’를 고객들이 기아 브랜드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놀이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